๐ฃ ์ ์
๋ฒ๊ทธ(Bug) : ์์์น ๋ชปํ ๊ฒฐ๊ณผ, ์ค์๋, ์๋ฌ ๋ฑ์ ๋ฌธ์
๋๋ฒ๊ทธ: ๋ฒ๊ทธ๋ฅผ ํด๊ฒฐํ๋ ๊ณผ์
์ปดํ์ผ ์๋ฌ: ์ปดํ์ผ๋ฌ๊ฐ ์ธ์งํ ์์ค ์ฝ๋ ์๋ฌ
์คํฌ๋ฆฝํธ ๋ณด๋ฉด ๋นจ๊ฐ ๋ฐ์ค์ด ๋จ๊ณ ๊ฐ๋ค๋๋ฉด ์ค๋ฅ๊ฐ ๋ธ
์ปดํ์ผ ์๋ฌ๊ฐ ์์ผ๋ฉด ๊ฒ์ ์คํ์ด ์ ๋จ
๋ฐํ์ ์๋ฌ: ์คํ ์ค์ ๋ฐ์ํ๋ ์๋ฌ
๋๋ธ ํด๋ฆญํ๋ฉด ๋ฌธ์ ๊ฐ ์๊ธด ์ค์ ๋ณด์ฌ์ค
๋ฐํ์ ์๋ฌ๋ ๋ฐ์ ์ด์ ๊ฐ ๋ณต์กํ ์ ์์ด์ ๊ผผ๊ผผํ ์ดํด๋ด์ผ ํจ
๋ก์ง ์๋ฌ: ํ๋ฉด์ ์ผ๋ก ์๋ฌ๋ ์์ง๋ง ์๋ํ์ง ์์ ๊ฒฐ๊ณผ๋ฅผ ๋ (์ค์๋)
๋ฒ๊ทธ์ฑ ์๋ฌ๋ผ๊ณ ๋ ํํํจ
๐ฃ ๋๋ฒ๊น ๋ฐฉ๋ฒ
1. Debug.Log()๋ฅผ ์ฌ์ฉํ์ฌ ๊ฐ ํ์ธ
point += other.GetComponent<Item>().point; ๋ผ๋ ์ฝ๋ ์ค์ ๋ฌธ์ ๊ฐ ์๊ฒผ๋ค๋ฉด ๊ทธ ์์ค์ Debug.Log(other.GetComponent<Item>() ); ์์ฑ ํด๋ด. ๊ฐ์ด ์ ๋ค์ด์ค๊ณ ์๋์ง ํ์ธํ์ ๋ Null๊ฐ์ด ์ถ๋ ฅ๋๋ค๋ฉด, ์ถฉ๋ํ ์ปดํฌ๋ํธ์ Item์ด ์๊ตฌ๋๋ฅผ ์ ์ ์์ |
2. ์ค๋จ์ ์ ์ฌ์ฉํ์ฌ ๊ฐ ํ์ธ
๋ฌธ์ ๊ฐ ์๊ธด ์ฝ๋ ์ผ์ชฝ์ ํด๋ฆญํ๋ฉด ์ค๋จ์ ์ ์์ฑํ ์ ์์
๊ทธ ๋ค์ ์ฐฝ์์ ๋๋ฒ๊น
์์์ ํจ
ํด๋น ์ํ๋ก ๋ ์ํ์์ Unity์์ ๊ฒ์์ ์์ํ๋ฉด ํด๋น ์ค๋จ์ ์์ ๊ฒ์์ด ๋ฉ์ถ๊ฒ ๋จ
์ค๋จ์ ์ผ๋ก ๋ฉ์ถ ์ํ์์ other.GetComponent<Item>() ๋ถ๋ถ์ ๋๋๊ทธ ํ์ฌ ์ค๋ฅธ์ชฝ ํด๋ฆญ - ์กฐ์ฌ์์ ์ถ๊ฐํ์ฌ ๊ฐ ํ์ธ ๊ฐ๋ฅ
๊ทธ๋ฌ๋ฉด ์๋์ชฝ์ ์กฐ์ฌ์์ด ๋์ค๊ฒ ๋์ด ๊ฐ ํ์ธ ๊ฐ๋ฅ
์์ชฝ ์ฐฝ์ ์๋ ํ๋ก์์ ๋๊ฐ๊ธฐ๋ฅผ ํตํด์ ๋ค์ ๊ฒ์ ์ฌ๊ฐ ๊ฐ๋ฅ,
๊ทธ๋ฌ๋ค๊ฐ ๋ฌธ์ ๊ฐ ์๊ธด ์ค๋จ์ ์ผ๋ก ์ค๋ฉด ๋ค์ ๋ฉ์ถค
๋ฌธ์ ๊ฐ ํด๊ฒฐ๋์์ผ๋ฉด ์ค๋จ์ ํด์